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 서랍지기 입니다.
프로뒷북러인 제가 요즘 완전히 빠져버린 공중파 연애 리얼리티 <신들린 연애>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란 사람.. 단군 할아버지도 울고 갈 무속신앙 & 샤머니즘러버에요. ><.
뭐 볼만한 거 없나하고 OTT만 뒤적거리다가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이게 웬걸? 존잼이잖아~ 1화를 보고 나니 도저히 2화를 연달아 안 볼 수가 없었는데, 주말에 남자친구랑 같이 보기로 하고 억지로 참고 있는 중입니다. 흑흑. 6화 밖에 되지 않아서 하루정도면 휘뚜루 마뚜루 뚜-딱하고 볼 수 있을 거 같아요! 그나저나 포스터 색감도 묘~하게 이쁘죠?
무엇보다 SBS + 점술 + 연애 리어리티의 조합이 너무 신선한데요, 패널로는 신동엽, 유인나, 가비, 유선호, 박성준 님이 나와요! 1화에는 유튜버 랄랄 님이 나왔는데, 공식 패널은 가비 님인가봐요. 랄랄 님이나 가비 님이나 MC들 중에서 젤 신기와 가까이 있을 것 같은 느낌?!이라서 완전 찰떡 케스팅인 거 같아요. 유선호 님은 프듀에 나왔던 분 같은데 배우로 소개되더라고요. 유인나 님이랑 유선호 님이랑 리액션이 너무 귀여워서 보는 재미가 있어요.
다들 아무 소리도 못하고 '헉 ㅇ0ㅇ' 상태로 굳어 있는 게 또 다른 재미포인트에요. 그 와중에 역술가이자 풍수건축가이신 박성준 님이 혼자서만 씨익- 웃고 있는데 그건 그거대로 소름 포인트...! 일반 시청자 + 패널이 보기에 이해 안 가는 장면을 잘 설명해주시던데 너무 속시원하고 좋더라고요~
전체적으로 보면 (^_^), (-ㅅ-?) , (ㅇ0ㅇ), (ㅇ0ㅇ), (ㅇ0ㅇ) 이런 느낌? 언제 한 번 사주나 무속신앙 절대 안 믿을 거 같은 박명수 님이나 김구라 님같은 사람들도 패널로 부르면 재미있을 거 같아요. 너무 안 믿는 사람(=내 남친)이랑 같이 보면 몰입 끊키니까 한 번 정도만 부르자고요~
<신들린 연애> 는 늘 남의 연애운만 점쳐주던 용한 점술가들이 이제 자신들의 연애운을 점치기 시작하는 이야기입니다. 얽히고설킨 러브라인 속에서 서로의 마음을 꿰뚫고 꿰뚫리며 8명의 남녀가 펼치는 본격적인 연애 리얼리티 쇼예요. 점술가들이 자신들의 촉과 감을 발휘해 과연 운명의 상대를 알아볼 수 있을지, 피할 수 없는 운명과 본능적인 이끌림 사이에서 그들의 선택은 무엇일지 정말 기대되지 않나요? 비주얼만 봐도 우리나라 역술계의 미래는 밝습니다. ^_^
아직 1화만 봤지만, 제 원픽은 퇴마사 박이율 님이에요. 약간 송중기 닮으심. 근데 볼 때마다 검은색 눈동자가 일반 사람 보다 크고 흰자를 다 잡아 삼킬듯이 존재하는 거 처럼 느껴져서 신기해요. 허스키한 중저음의 목소리가 또 반전매력이에요.
여자 출연진 보는 재미도 있어요. '한나' 라는 이름을 가진 출연자가 2명이라서 '큰 한나, 작은 한나' 요렇게 부르더라고요! 두 분다 매력있어요. 큰 한나는 시원하고 쿨한 매력, 작은 한나는 귀염뽀짝한 매력. 1화에서 남자 출연자에게 몰표를 받은 함수현 님은 완전 청순+차도녀상에 시원시원한 미인이시고, 성격은 의외로 부끄럼이 많은 반전 매력이 있으셔요. 조윤아 님은 앞으로 어떤 매력을 보여주실지 넘나 기대되시는 분.
일상에서는 잘 볼 수 없는 점술가들의 모습을 보는 게 신기하기도 하고 신비로우면서도 친근하게 느껴졌어요. 그게 이 프로그램만의 매력이 아닐지. '용한 점술가들의 연애 리얼리티'라는 소재가 너무 재미있고 1화 끝나고 나오는 예고편을 보고 나니 (악마의 편집일 것은 예상한다만^^) 다음 이야기가 너~무 궁금해서 공식 홈페이지까지 찾아가서 이것저것 염탐하기 시작했어요.
그런데 이게 또 대박인 게, 홈페이지에 '60갑자 운명패 뽑기' 이벤트가 있는 거 있죠? 이거 소개해드리려고 가져왔습니다. 다만, 아직 프로그램을 다 안 보신 분들은 스포일러를 피하려면 홈페이지 방문은 잠시 참으시는 게 좋겠어요.(피해자 1인..)
60갑자는 동아시아에서 사용되는 전통적인 시간 체계에요. 천간(天干)과 지지(地支)를 조합하여, 60년을 하나의 주기로 하여 연도, 월, 일, 시간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어요. 쉬운 예시로, 갑오개혁, 을미사변..한국사 배울 때 나오는 용어들 기억나시죠?! 갑오년에 일어난 개혁, 을미년에 일어난 사변! 이런 느낌이에요~
천간(天干)은 하늘(天)과 관련된 10개의 요소로, 우주의 기운이나 에너지를 나타내는 상징이에요. 천간에는 갑(甲), 을(乙), 병(丙), 정(丁), 무(戊), 기(己), 경(庚), 신(辛), 임(壬), 계(癸)로 총 10개가 있어요.
갑 = 큰 나무, 시작, 생명력
을 = 작은 나무, 유연함, 성장
병 = 큰 불, 열정, 창의성
정 = 작은 불, 따뜻함, 지속성
무 = 큰 산, 안정, 신뢰
기 = 작은 흙, 부드러움, 내성적
경 = 큰 금속, 강함, 결단력
신 = 작은 금속, 세련됨, 신중함
임 = 큰 물, 유동성, 감정
계 = 작은 물, 지혜, 깊이
지지(地支)는 땅(地)과 관련된 12개의 요소로, 동물이나 자연의 리듬, 시간의 흐름을 나타내요. 지지에는 자(子), 축(丑), 인(寅), 묘(卯), 진(辰), 사(巳), 오(午), 미(未), 신(申), 유(酉), 술(戌), 해(亥)로 총 12가지가 있어요. '너 무슨 띠야?'할 때 그 돼지띠, 소띠 그거 맞아요!
자 = 쥐, 겨울, 자정, 시작
축 = 소, 겨울, 새벽, 힘과 인내
인 = 호랑이, 봄, 새벽, 용기와 힘
묘 = 토끼, 봄, 아침, 평화와 부드러움
진 = 용, 아침, 권위와 권력
사 = 뱀, 여름, 정오, 지혜와 신중함
오 = 말, 여름, 정오, 열정과 에너지
미 = 양, 여름, 오후, 온화함과 조화
신 = 원숭이, 가을, 저녁, 재치와 변덕
유 = 닭, 가을, 저녁, 규칙성과 질서
술 = 개, 가을, 밤, 충성심과 경계
해 = 돼지, 겨울, 밤, 편안함과 풍요
천간과 지지, 이 두 가지를 조합하여 갑+자(甲+子), 을+축(乙+丑), 병+인(丙+寅), 정+묘(丁+卯) 같은 조합이 만들어지고, 10과 12의 최소공배수인 60, 이렇게 해서 총 60개의 조합이 탄생하게 됩니다. 즉, 천간과 지지가 한 번씩 전부 결합한 후, 다시 원래 조합으로 돌아오려면 최소 60번의 조합이 필요하다는 말이지요.
즉, 60갑자는 하늘 에너지와 땅의 흐름의 조합이에요. 이는 곧 우주와 자연의 조화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개인의 운명, 성격, 인생의 흐름 등을 점치는 거에요. 60갑자 운명패는 이를 토대로 그날의 운세를 점치거나, 특정 상황에서의 운명을 예측하는 도구에요.
<신들린 연애>에서는 출연자들이 상대방의 운명패를 뽑아서 데이트 상대를 매칭하거나 서로의 인연을 점치는 등 러브라인 형성에 주요 요소로 사용되고 있어요. 요게 완전 프로그램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한답니다. 방송을 보다보면 나의 60갑자 운명패는 뭘까하고 궁금해지는데요. SBS에서 친절하게 자신의 운명패를 알려주는 이벤트창을 열어뒀지 뭐에요! 예전에는 '나의 일주동물은?'이라는 이벤트 창이 있었는데, 이미 마감이 되어서 볼 수가 없었어요. 흑흑. 운명패 뽑기도 마감되기 전에 서둘러서 참여해보세요! 이름, 생년월일, 태어난 시간, 태어난 지역만 입력하면 되고 완전 무료에요! 태어난 시간, 지역을 모르면 '모름'이라고 체크해도 결과는 비슷하게 나오더라구요.
저는 '하얀 개'가 나왔답니다! 의외였어요. 내가 개...? 저는 돼지띠거든요! 내가 갑자기 개라니?! 어리둥절 했지만, 장점과 단점, 그리고 세부 내용을 읽는데 완전 소름돋았어요. 저랑 너무 맞아요. 특히 단점...고집, 질투, 허세, 급한 성격, 자기중심적, 뒷심부족, 쌈닭 기질...거를 타선이 하나도 없는 거 실화에요? ㅠ 장점만 기억하고 가겠습니다. 제 풀이는 저기 적힌 말 완전 다 100% 동의였어요.
저도 제가 예지력이 있는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예지력이 있는 것처럼 느껴질 정도로 눈치가 뛰어난 편이라는 게 정말 정확한 분석 같아요.
다만, 일을 자기 멋대로 밀어붙이고 ^^, 혼자 정의감에 불타서 싸워대느라 사람들과 부딪칠 일이 자주 생긴다...^^ 완전 맞말
올 하반기에는 도량과 포용력을 키워보겠습니다.
저의 운명의 짝은 푸른 닭, 전생의 원수는 붉은 용이 나왔어요! 그렇다면 이쯤에서 궁금한 것~ 제 남친의 운명패는 과연 뭘까요? 두근두근 참고로 남자친구는 닭띠에요. 돼지띠 여자와 닭띠 남자의 조합은 과연?!
까비. 안타깝네요. 저희는 운명의 짝이 아닌 걸로 ^^. 그럼 이만~ 닭띠인 남자친구도 붉은 호랑이가 나왔어요! 천간과 지지의 조합으로 인한 결과인 것인가?! 신기방기. 허허... 털린 멘탈을 부여잡고 이제 그만 포스팅 마무리를 해보겠습니다. 남친꺼는 한 70%정도 신뢰할 수 있을 거 같아요.
화려? 언어 능력이 뛰어남? 추리력? 창의적? 도화살? = 잘 모르겠습니다. 국어국문학과 출신이긴 한데 흠~ 거침없는 성격이랑 희생정신은 맞는 거 같아요.
정의감, 사람들을 끌어 당기는 매력, 정치가나 사업가 기질, 자존심과 고집이 쎄고 승부욕 강하고 경쟁할 때 실력을 잘 발휘하는 편, 주관 너무 확고, 남의 말 잘 안 들음(내 말은 잘 들음), 버럭 화 ㅋㅋㅋ, 총명, 대범, 리더 자질.. 이건 완전 맞는 말 같아요! 신기하다
추리력? 기억력? 직관력? 창의력? 학문과 예술에서 좋은 성과? 명랑? 낙천적? 흠~ 잘 모르겠습니다.
연애 대상으로 인기가 높다. 이건 반 동의하고 반 동의 안 해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는데, 다른 여성분들이 볼 땐 제가 오징어 지킴이로 보일 수 있잖아요. 푸핫.
한 번 더 생각하고 행동하는 인내심을 가져보라고 조언해주겠어요~ 예상되는 말은 '난 이런 거 안 믿어~' 이지만요. 크크.
60잡자 운명패 뽑고 나면 밑에 '내 사주 심층분석 바로가기'가 있는데, 이것도 이름, 생년월일, 태어난 시간, 태어난 장소만 입력하면 무료로 볼 수 있더라고요! 내용이 어려워서 일반인이 바로 해석하기엔 무리가 있을 거 같은데, 그래도 어떤 것들이 구성되어 있는지 무료로 볼 수 있어요~ 꽤 자세하고 각 항목마다 설명도 있어서 해석이 어려워서 그렇지 이해하기는 편해요.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이것도 추천해요! 해석을 찾아가며 스스로 분석해보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이게 귀찮으시면 돈주고 해석을 보는 선택지도 있었어요.
https://youtu.be/omueGOwiYcY?si=T-H51dOmJ5Ywd5YR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시청 후 유튜브에 비하인드, 리액션 리뷰 찾아보는 사람 나야 나~
한 동안은 <신들린 연애>의 늪에서 허덕일 예정이요. 이미 최종화까지 나와서 맘 편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뒷북의 장점)
이번 포스팅에서는 점술가들의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신들린 연애>에 대한 소개와 '60갑자 운명패 뽑기' 이벤트 소식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프로그램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출연자들에 대한 소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기회가 되시면 한 번 들러보세요! (단, 최종결과 스포 조심) 사주&명리학&풍수지리&온갖 무속신항&샤머니즘에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적극 강추 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또 다른 재미있는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나다! 관많부~
행복한 하루 되세요 : )
https://programs.sbs.co.kr/enter/possessedlove/custom/82888